2008년부터 드럼세탁기에 서랍형 신발 관리기를 탑재해 출시하고 차량용 신발 관리 솔루션을 공개하는 등 꾸준히 신발 관리기에 연구해온 LG전자 프리미엄 신발 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 슈케어를 9월 2일 독일에서 열리는 IFA 2022에서 선보인다. 이 프리미엄 신발 관리기는 살균 및 탈취에 효과적인 트루스팀, 습기와 냄새를 제거하는 고성능 건조물질 등 매일 신는 운동화부터 고급 신발까지 맞춤형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엘지전자 차세대 신발관리기 LG 스타일러 슈케이스, 슈케어
최근 MZ 세대들을 중심으로 오픈런으로 한정판 운동화를 구입하는 등 명품 운동화, 한정판 운동화를 수집하여 전시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신발을 좋은 컨디션으로 보관하고 전시하는 방법에도 소비가 이어지고 있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슈케어는 이러한 고객들을 위해 최적의 상태로 신발을 관리하고 쾌적한 상태로 신발을 신을 수 있도록 하였다.
물을 100도로 끓여서 만드는 트루스팀의 분사량을 신발의 종류와 소재에 따라 세밀하게 조절하여 신발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발냄새 원인물질인 이소발레르산 등과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신발을 위생적으로 관리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제습 및 탈취제로 쓰이는 고성능의 건조물질을 이용해 신발의 냄새와 습기를 제거하는 신기술을 적용하였다.
LG 스타일러 슈케어
LG 스타일러의 스팀 기술을 반영한 프리미엄 신발 관리기로 운동화, 구두, 골프화, 축구화 등 매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LG전자의 혁신기술로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
-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의 특허받은 스팀 기술 반영
- 물을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 기능을 갖춰 신발 안쪽, 바깥쪽 꼼꼼하게 살균 및 탈취
- 신발 소재에 맞춰 스팀 분사량을 세밀하게 조절해 신발 손상 최소화
- 무좀균, 유해물질 등 효과적으로 제거
- 신발 관리에 최적화 된 신기술 제오드라이필터를 개발 적용해 신발에 남아있는 미세한 습기와 냄새까지 제거 가능
- 듀얼케어시스템 : 한 대의 신발 관리기 상하 칸에 다른 종류의 신발을 넣고 각각의 신발에 최적화된 코스로 동시 관리가 가능
- 최대 4켤레까지 케어 가능
LG 스타일러 슈케이스
최적의 온도와 습도로 신발을 제대로 보관하고 예술작품처럼 전시할 수 있는 신개념 신발보관전시함이다.
- 내부 조명
- 360도 회전 가능한 받침대
- 다양한 형태로 설치 가능한 모듈 타입
- 최대 4개까지 하나의 전원으로 연결하여 부띠끄 진열장처럼 전시 가능
- 슈케어 위에 설치 가능하며 또 다른 하나의 디자인으로 탄생
의류관리기의 대명사가 돼버린 스타일러에 이어 프리미엄 신발관리기 슈케어, 슈케이스까지 패션으로서의 신발에서 나아가 수집하고 전시하는 신발을 맞춤 관리하고 멋지게 보관할 수 있는 또 다른 소비문화를 시장을 연 LG전자의 스타일러 슈케어, 슈케이는 다시 한번 국내 신발 관리기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LG 스타일러 슈케어와 슈케이스는 다른 LG전자의 제품들과 같이 구입 후 사용하면서 LG 씽큐 앱의 UP가전센터를 통해 새로운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슈케이스의 내부 조명 색을 바꿔주는 테마, 슈케어의 새로운 맞춤 케어 코스 등 다양한 기능들을 지속적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미지출처 | LG전자 소셜 매거진